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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알고리즘에 대하여, 네이버블로그 알고리즘 종류 (C-Rank, DIA+)

인터넷 정보매니저 2021. 1. 22. 22:23

안녕하세요. SNS 백과사전입니다.

인스타그램에 이어

네이버 블로그를 위한

정보들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네이버블로그의

중요한 구성인 알고리즘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알고리즘은 인스타그램과 달리

알고리즘의 설계에 대해

네이버가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편에 속하기에 어렵지 않게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정보를 해석하고

내가 쓰는 글에 적용하는 것은

글을 읽는 사람의 역량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의

알고리즘 구성과 적용에 대한

핵심을 파악하고 정확하게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로 네이버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글을 썼을 때

유입이 증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NS 백과사전에서는

여러 차례에 걸쳐서

블로그의 알고리즘의 구성과

어떻게 글을 구성해야

내 글이 가치있는 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블로그 알고리즘 종류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VIEW 검색 탭에서

글이 노출 될 때에는

크게 두 가지의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1. C - Rank

(Creator Rank)

 

출처의 신뢰도를 분석하는 것으로

글쓴이가 해당 주제로

얼마나 신뢰도가 높고

품질이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였는지가 중요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해당 블로그가 얼마나 믿을 수 있는지,

그리고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를

계산하여 노출시킨다는 것입니다.

 

 

 

 

 

 

 

 

 

 

2. D.I.A +

(Deep Intent Analysis Plus)

 

네이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키워드별 이용자가 선호하는 문서들에 대해

점수를 랭킹에 반영한 모델입니다.

 

기존 알고리즘은 D.I.A라고 불리웠단

다이아 알고리즘에서

네이버는 최근 업데이트된

다이아플러스 알고리즘으로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척도를 바탕으로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잘 찾아오는 글로

만들 수 있는지를

적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각각의 네이버블로그 알고리즘의

핵심과 글쓰기에서의

적용 전략에 대해서는

다음 글로서 더 자세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