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백과사전

[인스타그램 기초] 인스타그램 팔로우, 팔로워, 팔로잉 등 용어 정리 본문

SNS/인스타그램(Instagram)

[인스타그램 기초] 인스타그램 팔로우, 팔로워, 팔로잉 등 용어 정리

인터넷 정보매니저 2020. 3. 29. 15:00

인스타그램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헷갈릴만한

팔로우 / 팔로잉 / 팔로워 등의 개념을 정리하고

선팔, 맞팔 등의 용어들까지 알아보겠습니다.

 

 

 

1. 팔로우(Follow)

유튜브의 [구독]과 같은 말입니다.

내가 누군가를 팔로우하게 되면

누군가가 올리는 게시물이 내 피드(홈 화면에 올라오는 게시물)에

올라오게 되는 것이죠.

 

 

아이유를 팔로우 했다고 생각해봅시다.

아이유가 올리는 모든 게시물을

내가 직접 찾아보지 않아도

홈 화면에 저절로 뜨게 됩니다.

 

 

팔로우 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파란색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2. 팔로워(Follower)

나를 팔로우 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나를 따르는 사람, 나를 구독하는 사람인 것이죠.

 

 

저는 현 시점의 팔로워가

8,560명 이네요.

 

제 계정에 [팔로우] 버튼을 누른 사람이

8,560명 이라는 뜻이며,

 

제가 올린 게시물이

피드에 뜨게 되는 사람이

8,560명 이라는 뜻 입니다.

 

 

일반적으로, 팔로워가 높으면 높을수록

계정의 영향력이 높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 tvN

연예인이나 유명인의 경우,

팔로워가 많게는 천만명까지 넘어가기도 합니다.

 

3. 팔로잉 (Following)

 

내가 누군가를 [팔로우] 하면

[팔로잉]으로 버튼이 바뀌게 됩니다.

 

팔로우하고 있는 상태 (Follow + ~ing) 

를 표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팔로워, 팔로잉 숫자를 누르면

누가 나를 팔로우 하고 있는지,

 

내가 누구를 팔로잉 하고 있는지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맞팔로우

서로 팔로우를 하고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줄여서 [맞팔] 이라고 부르지요.

 

이 외에 선팔 : 내가 먼저 누군가를 팔로우 하는것

등의 개념이 있습니다.

 

 

인스타에서 "맞팔하자" 라는 개념은

너와 내가 서로 팔로우를 함으로서

각각 계정의 팔로우를 늘리는 것을 말합니다.

 

 

 

품앗이를 해서 팔로우를 늘리는 것이죠.

보통 맞팔을 제안할 때,

 

"선팔 했어요. (내가 먼저 너를 팔로우 했어요.)

맞팔해요 (나한테도 팔로우를 눌러주세요.) "

라는 의미가 되겠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