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백과사전

스페인 여행 : 인천-바르셀로나 에미레이트 항공, 두바이 경유 후기 (이코노미석) 본문

일상/해외여행

스페인 여행 : 인천-바르셀로나 에미레이트 항공, 두바이 경유 후기 (이코노미석)

인터넷 정보매니저 2023. 10. 20. 11:52

 

스페인 여행, 인천에서 바르셀로나 가는 에미레이트 항공권을 구매했다.

 

두바이를 경유했는데 모든 후기에 대해 남겨보겠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평이 아주 괜찮은 편이었다. 이코노미석이었지만 좌석도 다른 항공에 비해 넓은 편이었다.

 

원레 핀에어를 예약했었는데 날짜 변경 때문에 이용이 어려울 것 같아 급하게 에미레이트항공으로 바꿨다. 금액 차이는 없었어서 결과적으론 잘 된 일이었다.

 

 

 

자정이 다된 시간 밤 비행기였는데, 9시 조금 넘어 공항에 도착했다.

 

환전을 9시까지 했어야 했는데 늦어버렸다. 그래서 공항에서 따로 다시 환전했다...

 

경유지가 아닌 바르셀로나까지 바로 보내는 수화물이었다. 이럴 경우 필요한 짐은 미리 빼놓는게 좋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처음 타보는 것이라 설레였다. 공항에서 대시하며 이런 저런 사진을 찍어봤다.

 

 

 

10시간이 넘는 장거리 비행도 처음이었다. 이코노미석 창가 자리로 배정을 받았는데, 장거리 비행에는 통로 자리가 최고인 것 같다. 화장실 가고 싶을 때마다 통로에 계신 분 양해를 구하는 일이 은근 불편했다.

 

그나마 다행이었던 것은 창가 쪽 비행기 좌석이 통로보다 조금 더 넓고 좋았던 것 같다.

 

콘센트도 있어, 휴대폰 충전을 할 수도 있었다. (두 자리 당 한 좌석 정도는 콘센트 없이 USB 단자만 있었다.)

 

오랜만의 해외여행이라 설레었지만 창가 구경도 밤이라 할 것이 없어서 잠을 청했다.

 

 

에미레이트 항공에서 베개와 담요 등을 비치해놔서 이걸 기용했다. 기내가 사람마다 쌀쌀하게 느껴질 수 있다. 

 

또한 좌석 스크린과 연결할 수 있는 헤드폰도 받았다. 생각보다 즐길만한 미디어가 많아 보였다.

 

 

한국 영화도 꽤 있고 외국영화도 있다. (한글 자막은 없는 것 같았음)

 

 

 

 

비행한 지 1-2시간 지나 기내식을 받았다. 인천 - 두바이까지 총 2번의 기내식을 먹을 수 있었다.

 

닭고기와 밥, 그리고 시금치와 참치샐러드, 케이크까지 있었다. 역시 오랜만에 먹는 기내식이라 설레고 좋았다. 

 

먹고 조금 자다가 달그락 거리는 소리에 잠이 깼다. 다음 차례의 기내식을 먹을 시간이었다.

 

 

 

아침식사로 구성된 기내식이었는데 스크램블 에그와 감자, 소시지, 그리고 요거트와 과일이 있었다.

 

두바이에 도착하기 1-2시간 전 즈음에 기내식을 먹었다.

 

 

경유지에 도착했을 때의 두바이의 모습이다. 이 때는 두바이 기준 새벽 5시 쯤이었다.

 

두바이 기온은 25도 정도였는데 공항 내부는 덥지 않고 신선한 느낌이었다.

 

 

약 3시간 정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두바이 공항 곳곳을 구경했다.

 

기다리는 동안 두바이 공항 근처 카페에 와서 커피 한 잔을 하기로 했다.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로 커피를 샀는데 환율 계산을 해 보니 잔 당 거의 만원 돈이었다. 

 

 

 

두바이 - 바르셀로나 가는 비행기를 탈 차례가 되어 탑승구로 이동했다.

 

6시간 정도 비행인데 두바이에서 비행기를 기다리다보니 또 배가 고파져서 기내식을 빨리 먹고 싶었다.

 

 

스페인 여행을 위한 두바이 - 바르셀로나 가는 비행기 내부는 아까 인천 - 두바이 행과 비슷한 느낌이었다.

 

 

 

 

출발한지 얼마 되지 않아 기내식이 나왔는데 샌드위치 또는 페스츄리와 머핀, 요거트, 주스가 나왔다.

 

샌드위치는계란 흰자에 후추 뿌린 맛이었다. 별로였다.

 

 

 

그리고 다시 잠을 청했다. (계속 잔 것 같다.) 또 달그락 거리는 소리, 다음 기내식 시간에 깼다. 이 때 부터 기내식이 조금 지겨워지기 시작했다. 

 

 

기내식 자체는 항공사 중 맛있는 편이었던 것 같지만... 인천 - 두바이 행은 김치도 반찬으로 나왔는데 두바이 - 바르셀로나 행은 김치를 주지 않기 때문에 좀 더 먹기 힘들었던 것 같다.

 

먹고 1-2시간 정도 기다리니 바르셀로나에 도착했다.

 

 

 

에미레이트 이코노미석 긴 여정 끝에 드디어 바르셀로나 공항에 도착했다. 바르셀로나 공항 터미널1에 도착하여 공항 내부를 조금 찍어 보았다.

 

장거리 비행은 처음이라 녹초가 되었지만 처음 보는 스페인 모습들에 설레는 마음이었다.

 

 

 

https://maps.app.goo.gl/VSSTv3K9wkAj2SeN9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이렇게 여행 일정을 마치고 바르셀로나 엘프라트 공항에서 스페인 여행 일정을 시작하게 되었다.

 

 

 

Hello, I'm the author of this post, influencer Bella. I provide content to a diverse audience in fields such as travel, fashion, and beauty through social media, and I also handle business planning at an IT company. I have a keen interest in various countries and create content based on my personal experiences and observations. My content has a positive impact on many people. If you're interested in collaboration, please contact me at the email below. Thank you.

▶️ Email: andyou2@naver.com